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군민중심 의정실현! 일하는 의회, 도약하는 보성

자유게시판

    • 네이버밴드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톡

벌교의 역사는 반드시 재조명 되어야 한다

작성자 :
진상규명
날짜 :
2005-05-07
조회수 :
4
(출처 : 보성군 직협에서......)

벌교번영회에게 이렇게 제안하고자 합니다.

다름아닌, 벌교의 역사를 재규명 해야지요. 다름아닌, 소문내지 구설로만 묻혀버린 또는 간단한 내용으로 그쳐버린 이름하여 60년대 벌교읍의 "시승격 운동"에대한 것입니다.(이런 중요한 장면을 잊혀져서는 안될것입니다.)

그때 인구가 5만명에 육박하여 60년대초 시승격운동을 일어났었다고는 하지만, 정확한 연대(몇년 몇월 몇일)와 정확한 역사적인 사실을 후세들에게 전해지지 못한것도 제2의 시승격운동으로 이어가지 못한것 같습니다.

제2의 시승격운동이라도 해야한다면 벌교읍사무소-번영회-청년회의소의 연합주도로 하는 "가칭:벌교문화-역사재조명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60년대 벌교읍의 시승격운동에대한 정확한 진상규명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지역민들의 자존심을 내세울수 있고 나아가 당당한 지역을 이끌어갈수 있는 인재들도 자동적으로 생기니까요. 그리고 제2의 시승격운동으로 이어나갈수 있을 것으로 내다봅니다.

그뿐만 아니라, 벌교의 숨은 문화-역사들도 재조명하여 지역의 이미지를 변화 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아시다시피 정보화시대로서...... 필수적인데, 네티즌들의 뜻을 전할수 있는 곳이 없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필요하지요.

또한, 한심하게도 벌교청년회의소와 벌교출신 이탁우 전남도의원님, 그리고 김종혁 보성군의원님의 개인홈페이지조차 없으니 그분들도 반드시 홈페이지는 있어야 할것입니다.(정말로 한심합니다. 하소연할 곳이 있어야지요.)

하소연 할곳이 없어서...... 객지에 있는 사람들도 벌교에 올 기회없는데도...... 홈페이지나마 방문을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또한, 네이버,드림위즈,컴내꺼에 무료 홈페이지만들수 있는데도......

컴퓨터 할줄 모른다면 배우셔서라도 홈페이지를 관리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꼭~! 부탁입니다. 벌교의 시승격운동에대해 정확히 알고 넘어가야 후세들에게 또한, 현재의 있는 사람들에게, 벌교가 고향이지만 타지로 간 사람들에게 당당해질수 있는 그러한 기회를 만들어야 할것입니다.

지역민 여러분들도 지혜를 모읍시다~! 지역발전의 관한 지혜들을 모아~! 벌교의 시승격운동에관한 진상규명을 하면서......

제2의 시승격운동을 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지금은 다른지역으로 가는것보다 독자세력 구축에 시급한 일로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사례가 있는데 하지만......

증평시민회 홈페이지(www.jpc21.net)에서 들어 가보았었지요. 충북 증평군이 있었는데...... 증평군(인구 3만명)은 1991년데 괴산군 증평읍-도안면지역이었지만 시승격운동(원래는 청안군지역으로서 그들은 1914년때, 일제에의해 억울하게 괴산군으로 병합된 사건때문인지 그런것 같았습니다.)을 일으켰었으나 시로 승격되지 못한대신, 2003년에서야 군으로 승격되어 독립되었었습니다.(그리고 증평군청 홈페이지로 가보시고요.)

그렇다면 벌교인 경우는 고흥군 동강면,순천 낙안면 일부,별량면 일부, 조성면 일부,율어면 일부분과 합쳐서라도 할수 있겠습니다만......(벌교읍 단독으로도 군으로 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1914년때의 일제의 군면폐합만 아니었더라면...... 벌교는 지금, 낙안군에 있었을지 모르겠고 낙안면도 낙안군의 중심지로 자리잡을지 모를것입니다.

그건 그렇고요. 아무튼, 이것으로 벌교번영회에게 제안을 마칩니다. 벌교읍의 1960년대의 시승격운동에대한 진상규명이 밝혀지는 날이 있었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누리집 담당자
의회사무과 의회행정팀
연락처
061-850-5814